PARTNER CONTENT FOR NESPRESSO

여러 세대의 커피 농가를 위한 생계 보호

네스프레소 농부의 미래 프로그램은 콜롬비아의 커피 농부들이 은퇴 자금을 저축하고 유산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연금 펀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chevron-up

아과다스의 특정 프로그램과 협동조합이 지역 사회의 미래와 커피 농가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커피 농가의 삶은 쉽지 않습니다. 콜롬비아의 산악 지역인 칼다스주에서는 더욱 그렇죠. 커피 농사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커피 농사로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는 것과 여유 자금을 농장에 투자하는 것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평생을 커피에 헌신하는 것은 육체적으로 많은 부담이 됩니다. 최근에 까지만 해도 생계유지를 위해 계속 일을 해야 하는 농부들에게 은퇴는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농부들은 장기적인 건강과 재정 안정을 우려해 왔으며, 젊은 세대가 더 많은 수입과 노동집약적이지 않은 일자리를 찾아 도시로 떠나다 보니 대부분의 농가는 가업을 이어갈 사람이 없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밭에 나가면, 제가 나이가 많아서 언제까지 일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라고 칼다스의 커피 농부 알바 마리아는 말합니다. 그녀의 꿈은 자신의 5에이커 커피 농장을 딸과 손녀에게 물려주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제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죠."

caption 1
콜롬비아 칼다스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커피를 재배하는 농가의 여장부인 알바 마리아가 고품질 아라비카 커피 열매 중 가장 붉게 잘 익은 열매를 선별합니다. 이 시골 지역 젊은이들은 정기적으로 도시로 이주하지만, 알바 마리아는 그녀의 딸이 커피 재배라는 가업을 이어가길 바라고 있습니다.
PHOTOGRAPHY BY RENA EFFENDI

다행히 알바 마리아는 혼자 미래를 직면하지 않아도 됩니다. 평생을 커피 재배에 헌신한 칼다스 지역 농부들이 은퇴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지역의 커피 농가들의 장기적 안녕을 추구하기 위해 네스프레소는 콜롬비아 노동부, 아과다스 커피 농업 협동조합, 커피 공급 업체 카페엑스포트, 국제공정무역기구와 손잡고 네스프레소 AAA 지속 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농부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은퇴 자금 시범 프로그램을 개시했습니다.

네스프레소 연금 펀드는 연금에 가입하기에는 소득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 설계된 콜롬비아의 정부 지원 저축 프로그램인 BEPS(Beneficios Económicos Periódicos)와 연계 운영됩니다. 네스프레소 농부의 미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농부들에게는 은퇴할 준비가 되었을 때 BEPS 은퇴 저축액과 더불어 연간 BEPS 납입액의 최대 20%에 달하는 정부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네스프레소는 농부의 미래 프로그램에 54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그중 약 절반은 연금에 지출되었습니다. 나머지 잔액은 AAA에 참여 중인 농부들을 위한 기술 지원과 농학 지원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연금과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네스프레소 AAA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라고 커피 농부 돈 파비오는 말합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값을 후하게 쳐주고, 거기에 은퇴 기여금까지 지불해 줍니다."

caption 2
돈 파비오와 그의 아내 마리아 린델리아 하라미요 아테호르투아는 콜롬비아 아과다스의 안데스산맥 고지에서 뛰어난 커피를 재배하기 위해 평생을 헌신했습니다. 돈 파비오는 1,500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된 아과다스 커피 농부 협동조합의 일원으로, 네스프레소는 조합원들에게 작물 보험과 은퇴 연금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PHOTOGRAPHY BY RENA EFFENDI

2018년 연금을 받기 시작한 돈 파비오는 네스프레소 AAA 커피 농장을 운영하면서 은퇴 펀드에 가입한 1,250명의 농부 중 한 명입니다. 더 나아가 협동조합원이자 네스프레소의 AAA 인증을 획득한 모든 농부에게는 생명 보험, 기후 지표 기반 농부의 미래 작물 보험, 그리고 3천 명 이상의 농부들이 농가를 지키고 커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네스프레소 AAA 커피 재배자 레오넬 퀸테로 오소리오에게 은퇴 자금 파일럿 펀드는 그가 더 이상 농장일을 못 해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고, 자녀들의 그의 커피 재배 전통을 계승할 것이라는 믿음을 줍니다. "네스프레소가 은퇴를 도와주고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주는 것이 기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네스프레소의 도움으로 기본적인 생계유지가 가능하고, 제 자녀와 손주들에게 커피 농사도 안정적인 미래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ALL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