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 CONTENT FOR NESPRESSO

뛰어난 커피가 문화에 주는 영향

레나 에펜디, 그녀가 뛰어난 커피와 생산하기 위한 농부들의 열정, 유산, 그리고 기술을 찾아 네스프레소와 함께 떠난 여정을 되돌아 보았습니다.

chevron-up

전 세계를 걸친 여정을 마무리한 지금, 이 여정은 그녀와 커피와의 관계를 새롭게 변화시켰습니다. 커피 한 모금을 마실 때마다 원두를 재배하는 농부들의 얼굴이, 그리고 커피가 이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가 떠오릅니다.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태어나 자란 레나 에펜디는 다양한 수상 경력이 빛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 작가입니다. 그녀의 초창기 작품은 정유 산업이 사람들의 삶에 주는 영향에 집중했는데, 그녀는 이 사진들을 찍기 위해 아제르바이잔, 구르지아, 터키를 관통하는 1,700km(1,056 mi) 길이의 송유관을 따라 이동하며, 이 송유관으로 인해 삶이 바뀐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그렇게 그녀의 첫 사진집인 Pipe Dreams: A Chronicle of Lives Along the Pipeline이 2009년 출간되었습니다.

2013년 출간된 그녀의 두 번째 사진집 Liquid Land에서는 그녀가 촬영한 사진을 소련에서 나비 30,000마리 이상을 채집한 소련 곤충학자였던 그녀의 아버지가 모아온 나비 사진에 나란히 배치했습니다. Liquid Land는 바쿠 지역의 불안정과 환경 오염을 강조한 작품입니다.

rena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태어나 자란 레나 에펜디는 다양한 수상 경력이 빛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 작가입니다.
PHOTOGRAPHY BY RENA EFFENDI

에펜디는 2018 알렉시아 보도사진 공모전(Alexia 2018 Professional Grant), 프린스 클라우스 펀드 어워드(Prince Claus Fund Award) 문화 및 개발 부문, 2014 세계보도사진전(World Press Photo) 인물사진 부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SONY World Photography Award) 예술사진 부문, 게티 이미지 보도사진 장려금(Getty Images Editorial Grant)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국제 상을 수상했으며, 프릭스 픽테상(Prix Picetet Award)의 사진과 지속가능성 부문 우승 후보로 올랐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 ILEX 갤러리 소속 작가로 그녀의 작품은 사치 갤러리, 마이애미 아트 바젤, 이스탄불 모던, 제52회 베니스 비엔날레 등 전 세계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전시되었으며 내셔널지오그래픽, 뉴요커, 뉴스위크, 타임, 뉴욕 타임즈 매거진, 보그, 마리 끌레르, 선데이 타임즈, GEO 등 다양한 매체와 함께 작업해 왔습니다.

ALL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