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무더위를 타파할 보석 같은 힐링 여행!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이번 여름휴가는 어디로 가지?’

연일 계속되는 폭염.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매년 휴가철마다 반복되는 고민! 바로 새로운 여행지를 고르는 것이죠.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보석 같은 여행지 10곳을 선정했습니다.

▷호주 그레이트배리어리프 ▷멕시코 바하 ▷쿠바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 ▷마다가스카르 ▷스코틀랜드 ▷카리브해 ▷러시아 시베리아 ▷콜롬비아 ▷갈라파고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호주 그레이트배리어리프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호주 그레이트배리어리프

1.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의 배경이 되는 호주의 그레이트배리어리프

호주의 그레이트배리어리프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자연유산으로, 우주에서도 보일 만큼 커다란 산호초 바다입니다. 200만 년 동안 자연이 빚어낸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해양 생태계가 펼쳐집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산호초들 사이로 니모들이 헤엄치는 이곳은 다이버들의 천국이기도 하죠. 이처럼 웅장한 해저 세계를 경험해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멕시코 바하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멕시코 바하

2. 뜨거운 사막과 시원한 바다가 공존하는 신비한 지상 낙원, 멕시코 바하

열정의 나라 멕시코에 숨겨진 도시, 바하를 아시나요? 700만 년에 걸쳐 자연이 만든 천혜의 환경이 펼쳐진 이곳은 미국과 멕시코의 접경 지역에 있어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습니다. 덕분에 독특한 생태계의 모습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는 곳이죠. 그중에서도 바다와 사막이 만나는 이곳의 절경은 사뭇 장엄하기까지 합니다. 특히 이 지역의 바다는 돌고래들이 떼를 지어 서식하는 지역이기에 돌고래 떼가 수영하는 장관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쿠바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쿠바

3.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상 낙원, 쿠바

신대륙을 찾아 바다를 누비던 콜럼버스는 쿠바를 보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상 낙원’이라 극찬했으며, 헤밍웨이는 쿠바의 해변을 바라보며 최고의 문학 작품 <노인과 바다>를 집필하였습니다. 이처럼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일으키는 쿠바는 과거에 멈춘 듯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죠. 에메랄드빛 카리브해로 둘러싸인 쿠바에서는 급경사의 암석해안과 산호초 지대와 같은 이색적인 자연 생태계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휴양지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

4. 9개의 섬, 9개의 자연 경관, 포르투갈의 아조레스 제도

아조레스 제도는 포르투갈의 특별 자치구를 이루는 제도로, 유럽의 대표적인 야생 군도입니다. 9개의 초록빛 화산 섬은 9가지 각기 다른 자연 경관을 뽐내죠. 수도 리스본으로부터 서쪽으로 1,500km 떨어져 있어 인적이 무척 드물기 때문에 희귀한 동식물을 마주할 기회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향유 고래가 헤엄치며 수면 위로 나타나는 진귀한 광경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동시에 프리 다이빙, 폭포 라펠, 화산 하이킹같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아조레스 제도의 매력을 더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마다가스카르

내셔널지오그래픽 선정 TOP 10 TRAVEL 마다가스카르

5. <어린 왕자> 속 바오밥나무를 만날 수 있는 동화 같은 여행지, 마다가스카르

마다가스카르는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의 배경이자,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의 바오밥나무가 군집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아프리카 남동쪽에 있는 이 섬은 한반도의 6배가 넘는 면적의 섬으로, 넓은 면적만큼 전 세계의 생물 20만 종 중에 75%를 이곳에서 만날 수 있죠. 오랜 세월 비바람이 조각해낸 바위들과 다양한 동식물이 어우러진 풍광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여행지 10 곳 중에서 소개하지 않은 5곳, ▷스코틀랜드 ▷카리브해 ▷시베리아 ▷콜롬비아 ▷갈라파고스에 대한 정보는 8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밤 12시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올여름, 피치 못한 사정으로 휴가를 떠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 전 세계에 곳곳에 숨어있는 그림 같은 자연 절경을 경험해보세요.

ALL NEWS